제37회 사하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부산직할시사하구의회사무국

1994년11월2일(수) 오후4시

제37회사하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애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를위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의사계장 양종호)


(16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양종호  지금부터 제37회 사하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에 주시길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삼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증진을 위하여 항상 노고가 많으신데 대하여 충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구청업무에 바쁘신 중에도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권경석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94년도 마지막 임시회를 열기 위하여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번 제37회 임시회는 마지막 회기인 만큼 어느 임시회보다도 생산적이고 내실있게 운영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번 임시회 회기 중에는 집행기관에서 제출된 부산직할시사하구공중화장실설치및관리조례안, 94년도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동의안을 심의하고 94년도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승인하게 되겠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 유회기간 중 상임위원회별로 예비 모임을 통하여 94년도행정사무감사 방향에 대한 의견을 조정하고 95년도예산안 심사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교환하는 회기가 되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10월21일 오전 7시40분경 발생한 성수대교 붕괴사고로 온 국민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규명은 되지 않았습니다마는 설계·시공상에 근본원인이 있고 또한 유지관리상에도 잘못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성수대교 붕괴사고를 교훈으로 삼아 관내에 있는 교량 등 모든 시설과 사업장을 점검하여 주민에게 한치의 피해도 없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또한 각종 건축·건설사업의 설계와 시공 감리가 엄격하게 이루어지도록 감시감독을 철저히 하여야 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 의회가 지역주민의 성원 속에 출범한 이후 그동안 착실하게 기반을 닦아오면서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해 온 것은 사실입니다마는 때로는 전문성의 부족으로 주민의 기대에 못 미치는 부분도 많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라도 지난 날의 경험을 되살려 보다 성숙된 모습으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주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우리 고장의 발전과 주민복지증진에 보탬이 되도록 의회가 다함께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겠습니다마는 11월25일부터 개회되는 정기회를 앞두고 앞에서 말씀드린 행정사무감사와 95년도 예산안 심사준비 등 우리 의회가 해야할 일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따라서 그간의 각종 연수와 업무 연찬을 통하여 배우고 익힌 바를 토대로 심도 있고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주민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나갑시다.
  아무쪼록 항상 38만 구민의 여망에 부응하고 우리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의회운영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끝으로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하시는 사업이 더욱 번창하시기를 기대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양종호  이상으로 제37회 사하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6시07분 폐식)